본문으로 이동

환경미생물은행


Korea Environmental Microorganisms Bank

은행소개

시행세칙

HOME > 은행소개 > 시행세칙



회원 로그인


목적

  • 토착 미생물 연구소재를 확보, 보관, 관리하며, 국내 연구자들이 이들 자원을 효율적으로 이용하여 생태계 연구의 기초자료를 제공하고, 환경 오염원 제거 및 생태계 복원을 위한 연구개발에 이용될 수 있도록 분양하고 관련 서비스를 제공함을 목적으로 한다.

운영방침

  1. 소재의 분양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. 단, 상황에 따라 직접 방문, 전화, 팩스, 또는 우편 제출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.
  2. 소재의 분양은 미생물에 관한 지식 및 연구에 적절한 시설을 갖추어야 하고, 분양자의 신원이 확실한 경우에 한하여 분양하며, 은행장의 판단에 따라 분양이 거부될 수도 있다.
  3. 소재의 최초 분양은 분양신청자가 시행세칙을 읽고 서명한 서약서를 본 은행에 제출한 이후에 이루어진다.
  4. 본 은행이 보유한 소재는 사용 목적이 뚜렷하고, 상업성이 없는 경우에 한하여 분양함을 원칙으로 한다. 분양 받는 소재를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분양 전에 소재의 사용 목적을 밝히고 본 은행과 별도의 이용 계약을 맺어야 한다.
  5. 본 은행은 분양하는 각 소재에 대해 일정 금액의 분양가를 책정하여 부과할 수 있다.

세부지침

  1. 본 은행으로부터 분양 받은 소재는 제 3자에게 양도 및 재분양 할 수 없다.
  2. 본 은행과의 별도의 계약 없이 분양 받은 소재는 연구 및 교육 목적으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.
  3. 분양 받은 연구자 또는 기관이 분양 받는 소재들에 대해 독자적으로 특허 출원, 등록할 수 없다.
  4. 소재를 분양 신청 시 시행세칙에 서명한 서약서의 효력은 이후에 분양자가 본 은행에서 분양 받는 모든 소재에 미친다.
  5. 본 은행은 분양신청자의 인적사항을 은행 운영 이외의 목적에 사용하지 않는다.
  6. 분양된 소재는 분양 받는 시점으로부터 1개월이 경과한 후에는 재분양 되지 않는다.
  7. 분양 받은 소재는 국외로 반출 할 수 없다.
  8. 균주 분양, 위탁연구수행 등을 통한 순수수입은 본 은행의 연구업무 및 운영관리비로 사용한다.
  9. 본 은행에서 분양 받은 소재를 사용하여 논문을 발표하거나 결과를 인용할 시에는 “환경미생물은행에서 분양 받은 소재”라는 사실을 논문에 명기하여야 한다.

본문 상단으로 이동


환경미생물은행
주소 : (16419)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서부로 2066 제2과학관 (32동)    
대표전화 : 031-290-7893, 7894     전자우편 : kemrc@skku.edu
Copyright © Korea Environmental Microorganisms Bank.
Wildcard SSL Certificates